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병, 의원에서 서비스의 핵심리더로 병원의 이미지를 차별화하고 환자들이 감동하여 평생고객으로 내원할 수 있도록 하여 병원 내의 팀워크를 도모하여 따뜻한 병원문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.
1. 병원서비스코디네이트의 도입배경
;1994년 미국의 병원경영 사례를 벤치마킹 하면서 도입되었으며 서울에 있는 병원에서 도입된 직업입니다.
각메디켈 분야에서 수요증가로 많은 분이 활동하고 있습니다.
2. 병원서비스코디네이트의 역할
1) 친절서비스관리
2) 고객 및 병원의 이미지형성
3) 서비스개선
4) 전화상담, 내방객상담, 환자, 보호자 응대
5) 리셉션에서 수납 및 예약, 진료계획수립
6) 진료실에서의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고객만족유도
3. 병원서비스코디네이트 시험응시자격
1) 고등학교졸업이상의 학력소지자로 병원서비스코디네이트 관련 교육을 30시간 이상 수료한자
2) 고등학교 3학년인 경우 매년 마지막 시험응시가능(졸업증명서 제출)
3) 국내모든 교육기관의 온/오프라인 강좌 무관하며, 수료증은 스캔 후 협회 메일로 제출
4. 병원서비스코디네이트 시험일정
;1년 3회/3월, 7월, 11월ㅡ서울, 대전, 대구, 울산, 창원, 부산, 제주
구분 | 회차 | 접수기간 | 시험일 | 합격자발표 | 접수가능여부 |
정기시험 | 36회 | 2023.7.3~7.14 | 7.23 | 7.31 | 접수대기 |
정기시험 | 37회 | 2023.11.6~11.17 | 11.26 | 12.4 | 접수대기 |
5. 제출서류
1) 교육수료증;30시간 교육수료증사본
2) 가산점해당자
ㅡ병원재직 또는 경력증명서(3점)
ㅡ의료 관련학과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
ㅡ간호사면허증, 치위생사면허증(조무사는 해당 안됨) 중1가지
3) 제출처;imca@imca.kr , 문의;1600-6016
6. 합격기준
과목별 평균 60점 이상, 과목당 40점 이하 과락(불합격)ㅡ과락에는 가산점 부여 안 됨
7. 시험과목
과목 | 배점 | 문항수 | 시간 | 비고 |
병원서비스실무 | 100점 | 25문항 | 100분 | 객관식 |
병원고객만족경영실무 | 100점 | 25문항 | 객관식 | |
병원진료지원실무 | 100점 | 25문항 | 객관식 |
8. 자격정보